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불화 걸그룹 벌벌떨 쎈언니들이 출격한다. "싹쓰리 뮤직비디오에 환불원정대 떡밥까지?..."

by 백구님 2020. 8. 3.

싹쓰리의 데뷔곡 ' 다시 여기 바닷가' 가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 하고 있습니다.

 

 

놀면 뭐하니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 그룹 싹쓰리는 시청률과 화제성은 물론 커버곡 '여름 안에서', '다시 여기 바닷가' 모두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놀라움을 주고 있는데요.

 

여기서 최근 방송에 나와 싹쓰리가 1위를 하면 공약한 엄청난 것이 있었는데요.

이것이 정말 현실화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지금 이 것이 무엇이고, 어떤 파장을 가져올지 살펴 보겠습니다.

최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환불원정대'입니다.

환불원정대란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은 가상 프로젝트 그룹으로 가수 제시, 엄정화, 린다G(이효리)가 속해 있습니다.

25일 오후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 에서 박슬기는 싹쓰리에게 '1위 공약'에 대해 물었는데요.

 

 

박슬기는 이효리에게 1위 공약으로 '요즘 환불원정대가 화제다. 언니들하고 뭉치는 게 어떠냐?'고 물었습니다.

그에 이효리는 ' 그건 1위에 상관 없이 언니들만 오케이 하면 가능하다'라고 가능성을 열어뒀습니다.

그런데 그저 우스개소리로 끝날줄 알았던 '환불원정대'가 정말로 현실화될 수 있다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제시가 SNS를 통해 제시의 세 번째 미니앨범 '누나(NUNA)'의 타이틀 곡 '눈누난나(NUNU NANA)' 뮤직비디오 스틸 컷을 공개했는데요. 여기서 제시가 이효리와 함께 있는 모습이 담겨 팬들을 열광캐 했습니다.

앞서 제시는 '눈누난나' 뮤직비디오 티저영상 말미에서 제시가 한 여성과 나란히 손을 맞잡고 나오는 뒷모습에 호기심이 증폭됐는데요.

이번 공개된 스틸 컷을 통해 그 여성이 이효리임이 드러난 것 입니다.

여기에 29일 방송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제시는 최근 자신도 모르는 걸크러쉬 그룹 '환불원정대' 멤버로 합류한 분위기라고 밝혔는데요. 이날 제시는 ' 이효히 언니가 내 이름을 먼저 불러줬다'며 SNS 디엠을 받았다고 밝혔다는 사실을 고백했습니다.

또한 2007년 이효리와 3인조 걸그룹을 결성할 뻔했던 비화도 공개했는데요

이번에 환불원정대가 결성되면 하지 못했던 제시는 이효리와의 걸그룹의 꿈을 놀랍게도 13년 만에 이뤄지게 되는 것입니다.

 

제시는 새 앨범 준비 중 이효리에게 도움을 요청한 일화를 들려주며 '보통 언니 아니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과거 전성기때 '쎈언니'로 활동 할 때부터, 이효리는 솔직하지만 주변인들에게는 따뜻한 마음씨를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제시 또한 이효리와 비슷한 쎈언니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어, 제시와 이효리의 만남을 필연적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효리의 제안은 제시에게 이어 가장 맏언니인 엄정화도 응답했습니다.

지난 27일 엄정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이효리가 '놀면 머하니' 에 출연해 엄정화, 제시, 화사를 모아 '센언니' 걸그룹을 만들겠다고 한 영상을 올리면서, ' 이 조합 칭찬해. 나 준비하면 돼?'라고 이효리의 제안을 반겼습니다.

화사도 29일 공개된 STAR K와 인터뷰에서 '저야 너무 감사하죠. 막내 노릇 열심히 할께요'라며 감격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효리의 제안이후 엄정화, 제시, 화사 모두 응답하자,팬들은 '역대급' 걸그룹이 탄생하는 거 아니냐며 기대감이 폭팔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걸그룹은 쎈언니들을 한눈에 보는 재미 외에도, 우리 연예계에 큰 의미가 있을 것을 보고 있는데요.

최근 걸그룹 내 괴롭힘으로 인한 문제들이 대중의 화를 부르고 있습니다.

아이돌 그룹내에 결쟁에 대한 압박과 이기적인 모습들로 인해 멤버들간에 시기와 질투,불화등의 문제가 터져나온 것이죠.

 

 

이효리를 중심으로 한 환불원정대가 만들어지면, 어린 후배들에게 원조 걸그룹으로 무엇이 중요한지를 알려준다는 것입니다.

이효리는 핑클을 하면서 술마시고 노는 것을 종아하는 자신과, 멤버들이 전혀 달랐다고, 고백한바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서로를 다른 모습을 인정하고 아껴주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과거 옥주현은 SBS힐링캠프에 나와서 요가 사업실패 후 감당할 수 없는 빚에 시달렸고,

결국 극단적인 생각까지 하게 되었다고 말했는데요.

 

그때 이효리는 하루에도 몇번씩 전화해서 '심심하다, 뭐하냐'라고 물으면서 챙겨줬고,

큰 돈까지 선뜻 빌려주며 팀의 멤버였던 옥주현을 챙겼다고 했습니다.

이효리는 겉으로는 쎄보이지만 리더로써 멤버들을 챙기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섹시퀸'이라 불렸던 엄정화도 사람좋기로 소문난 스타였습니다.

무대 위 엄정화는 섹시하고 카리스마가 넘치지만, 무대 밖 엄정화는 소탈하고 인간미가 넘치는 것으로 유명했죠.

바쁘게 생활을 하면서도 꾸준히 봉사,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해왔습니다.

엄정화는 주변 사람들을 챙기면서 분야와 나이를 불문하고 친구들이 많은데요.

황정민은 ' 고운 심성 때문에 오랫동안 활동을 하기가 쉽지 않은 연예계에서 롱런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구요.

이상민은 ' 내가 아는 연예인 중 가장 착하다 ' 며 그녀의 인성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이런 엄정화와 이효리를 중심으로 제시와 화사가 뭉치는 환불원정대는 정말 쎈언니가 무엇인지 보여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가요계의 대표 '센언니'들의 만남이 벌써부터 컴백 기대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슈가 되고있는게 있습니다.

그것은 싹쓰리의 뮤직비디오에서 강원도 동해안의 장면이 나오는데, 거기서 나오는 플랜카드입니다

이유는 '떼인 돈 받아드립니다.' 라고 적혀있는데 이건 환불원정대를 뜩하고, 아래에는 '@hangout _with_yoo '라고 적혀있는데 이것은 유재석이 매니저를 한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김태호 pd는 먼저 환불원정대를 계획을 하고 있었고, 이렇게 뮤직비디오 속에 플랜카드를 넣지 않았냐는 놀랍다는 반응입니다.

이로써, 환불원정대가 진짜 나올지 기대해보시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