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추천

양도 혜자, 맛은 기본! 연서시장 맛집 "옛날국밥&갈비한판" 추천 드립니다!

by 백구님 2020. 8. 23.

서울경기 지역에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서 많이 조심들 하고 있는데,

다들 별일 없으시죠? 

실외 활동으 자제하시구, 손씻기랑 소독은 잘 하도록 노력하세요 ㅠㅠ! 

 

제가 사는곳이 은평구에 살다보니, 

동네 맛집에 대해서도 많이 알려드리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간만에 맛집을 알게 되어 이렇게 공유 드립니다 ㅋㅋㅋㅋ

 

** 영업시간은 10:00~ 21:30분입니다. 

 

은평구 연서시장인근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이곳은 시장의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냥 지나갈수도 있을거 같아요!

저도 이곳은 항상 지나가면서 밥집이 하나 있는데? 하고 보기만 했다가 아는 형을 통해서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ㅋㅋ

이 전날에 다들 신나게 달리고 난 후 해장하자고 모인터라 정신이 하나도 없는거 있죠 ㅠㅠ;ㅠ;

덥기도 덥고 술도 안깨고 정신이......후...아.....ㅋㅋㅋㅋ 

 

 

외관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길이 조금 좁은 편이라 조심하세요.

떡산이라는 떡볶이집 옆에 있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ㅋㅋ;;

 

 

 

이곳은 국밥과 갈비가 메인메뉴인데요.

국밥은 밥이 따로 준비가 되는것이 아니라 국밥을 더욱더 맛있게 드실수 있도록 토렴방식을 이용한다고 적혀있네요.

이렇게 토렴방식이 싫으신 분들은 주문시에 미리 말하시면은 밥을따로 준비는 가능하니 참고하세요!ㅋ ㅋㅋㅋ

** 토렴국밥이란?

국에 밥을 말아내는 음식

토렴방식은 예로부터 내려오는 국밥의 본맛을 느끼기 위해서 뚜가리에 밥과 고기를 담아 진한육수를 여러번 부었다가 따라내어 덥히는 방식으로 밥과 고기에 진한육수가 베어야만 국밥의 맛이 겉돌지 않고 국밥 본연의 맛을 즐길수 있다고 적혀있습니다.ㅋㅋ

 

 

두번째는 메뉴판입니다.

 

국밥, 갈비, 수육, 고기국수 와 여름에 시원하게 먹을수 있는 냉면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ㅋㅋㅋ

아그리고 보이시나요? 소주가 3천원입니다... .서울에서 3천원을 찾아보기 힘든데 ㅋㅋㅋ 대박입니다..!

 

저희는 날이 더웠더 터라,

냉면과 갈비한판식을 주문을 하였습니다.

저희는 총 6명이서 두테이블로 앉아서 테이블당 한판식 먹기로 하고 주문을 했습니다.

기본 반찬은 깍두기와 김치, 그리고 저희가 갈비한판을 시켜서 상추, 고추 그리고 장등을 준비해 주셨어요!ㅋㅋ

 

그리고 조금따가 준비해주신 고기국물?

국밥에 들어가는 국물을 조금 준비를 해주셨는데요. 맑으면서 깊은 맛이 나면서 아주 좋았어요.ㅋㅋ

 

출입구에 보면은 직접 가마솥에다가 직접 끓여서 진짜 육수라는걸 알수 있습니다. 다른식당에서는 각종 분말등을 사용해서 만들기도 한다고 본적이 있거든요.. .이집은 찐 육수니깐 믿고 드셔도 될거 같아요 ㅋㅋㅋㅋ

그리고 메뉴판 밑에 적혀있었는데 김치와 깍두기는 국내산으로 옛날방식 그대로 고추를 통으로 갈아서 담근다고 적혀있는데,직접 드셔보시면은 깍두기와 김치 맛집입니다.... ㅜㅜ

저는 김치를 사서 먹는터라.. 가끔 이런 맛있는 김치를 접하게 되면은 부럽습니다 ㅜㅜ ㅋㅋㅋㅋㅋㅋ

집에서 이런걸 먹으면 참 좋으련만 ;;;ㅋㅋㅋㅋㅋ

 

 

 

조금뒤 이모님께서 준비해주신 갈비한판(15000원)입니다. 반판도 있으니 알아서 주문을 하시면 될거같아요.ㅋㅋ

고기를 보면 양념에 잘 재워져 있는게 파와 고추가 틈틈히 보였습니다. 그리고 갈빗대가 보이는데 2~3개정도가 있습니다.

제대로 된 갈비집에서 볼법한 비주얼을 느끼실수 있을꺼에요. 이건 진짜 직접 보셔야 할꺼에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조리되어 주는건 아니고, 테이블에 버너가 준비가 되어 있는데 저희가 바로 올려서 구워가면서 먹으면 됩니다.

이렇게 먹으면 따끈하게 먹을수 있어서 좋은거 아시죠? ㅋㅋㅋㅋㅋ

 

분명 어제 다들 코가 삐뚤어지게 많이먹었는데...

 

또 술입니다...

 

저는 받아서 한잔만 딱! 먹고 치우려고 받았어요....ㅋㅋㅋㅋ

 

 

그리고 조금뒤에 나온 물냉면입니다.

 

어쩜 다들 물냉으로 통일을 시킨건지...ㅋㅋㅋㅋ 비빔냉면을 주문하면 사진이라도 찍었을텐데 말이죠 ㅠㅠ;;

안에 고명은 무절임, 오이, 고기한점, 계란 등이 올라가 있습니다. 국물은 역시 이곳은 고기/ 수육/ 국밥들을 판매하기 때문에 직접 육수를 내어서 만들어 사용하는걸 느낄수 있습니다. 국물이 깔끔하면서 아주 좋았어요! ㅋㅋㅋㅋㅋ

 

냉면에 다들 정신이 팔려서 먹고 있는데 맛있게 구워져 가고 있는 우리의 갈비느님 ㅋㅋㅋ

 

마늘은 원래 안들어가는데 저희테이블에 함께 준비된 마늘을 넣어서 조리를 했어요!

잘 익은 마늘은 간장소스와 함께 조려지면은 달큰하게 아주 맛있잖아요 ㅋㅋㅋ

 

 

이제 거의 다 익어가서 맛을 보는데 적당한 간에 누구나 좋아할만한 그런 갈비입니다.

호불호는 전혀 없을꺼 같네요 ㅋㅋㅋ

아참, 갈비에 냉면을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거 알죠??ㅋㅋㅋㅋ

이건 비빔면+삼겹살 과 같은 느낌의 갈비+냉면....찐조합입니다.

드셔보세요! ㅋㅋㅋㅋㅋ 강추강추

 

진짜 입안에 넣으면 맛있는갈비와 함께 냉면의 쫄깃한 면이 조화가 이루면서 아주 금상첨화입니다! ㅋㅋㅋ

꼬옥 드셔보세요...

지금의 제가 이렇게 작성을 하고 있는데;;;

배가고파옵니다.. .그때의 그맛이 생각이 나면서 배고픔이 !ㅋㅋㅋㅋㅋ

저는 처음 방문을 하였는데요... 재방문의사는 1000%입니다...ㅋㅋㅋ

 

제정신으로 해서, 국밥도 도전을 해볼생각입니다. 분명 국물을 먹어본 결과 아주 맛있을꺼에요. 그리고 이곳은 국밥도 안에 고기도 많고 맛있다고 알려져 있더라구요. 아참, 저희 냉면 기본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진짜 하나같이 하는말... " 양이 왜이렇게 많지? 꼽배기 같다"고 똑같이 말했습니다... 진짜 성인남자가 먹어도 양이 많음을 느낄만큼 양도 혜자스럽고, 맛도 있는 그런 집인거 같습니다.ㅋㅋ

ㅋㅋㅋ

댓글